ESSO RENTAL KOREA
FIRST REAL ESPRESSO MACHINE RENTAL SERVICE

ESSO RENTAL

렌탈계약 FAQ

Q. 원두구매조건은 어떠한가요 ?
└ A.

원두를 당사로부터 공급받는조건으로 렌탈서비스를 제공받으시거나,

당사로 부터 렌탈서비스만 받으시는 것중(원두는 고객이 제3자로 부터 수급) 선택이 가능합니다.

 

당사로부터 원두공급을 받는 조건으로 렌탈서비스를 받으시는 경우, 

 

월별 최저원두구매량에 대한 사전약정을 렌탈조건으로 하는 대부분의 렌탈회사와 달리 고객이 당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맛과 가격의 원두를 고객의 필요량에 따라 자유롭게 구매,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당사로 부터 구매하시는 원두에 대하여는, 원두의 종류를 불문하고 1Kg당 1.5%를 월렌탈료에서 할인해 드립니다.

원두구매에 따른 렌탈료할인은 월렌탈료의 50%를 한도로 합니다.

예) 1개월에 20Kg  원두구매시 월렌탈료에서 30% 할인청구합니다.  사전구매량 약정이 아니라,  월별 실구매량 정산후 렌탈료 청구시 할인청구합니다.

 

당사로부터 원두공급을 받지 않고 렌탈서비스만 받으시는 경우,

당사로부터 원두공급을 받는 렌탈계약과 비교하여, 렌탈계약금은 변동이 없으나,  월렌탈료만 20%  할증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당사로부터 원두를 공급받는 것으로 계약을 체결하였으나, 제3자로부터 원두를 공급받으실 경우,  계약해지의 사유가 될 수 있으므로

당사와 렌탈계약체결시 원두공급여부를 신중히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Q. 중고에스프레소 머신이라 A/S에는 문제가 없을가요?
└ A.

당사가  렌탈하는 에스프레소머신은  내부를  완전분해,  재조립하여  기능상 점검을 마친 상태로 출고, 설치되며   

설치전   사전기능점검을   마치고  현장에   설치되므로  커피전문점에서 사용하기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설치후  사용중  A/S문제  발생시   당사의 엔지니어가 방문하여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중고에스프레소머신에 대한 불신이 크신 분들은 당사가 제공하는 보급형 신품에스프레소머신 렌탈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Q. 렌탈계약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 A.

기본 렌탈계약기간은 24개월입니다.   그러나  의무사용기간인 12개월을 초과하여 사용하시면 별도의 위약금없이 해지가 가능합니다. 

24개월후에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으면 기존 렌탈계약과 동일한 내용으로 연장됩니다. 

Q. 렌탈계약금은 반환되나요?
└ A.

렌탈계약금에는  렌탈물품의  설치에 따른 설치비,  설치소모품비, 일부 신품개봉에 따른 감가상각 등이 포함된 렌탈실행금과 보증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객이 12개월 경과후 해지하실 경우에는 납부하신 렌탈계약금의 30%, 24개월 계약기간경과후 해지하실 경우에는 50%를 반환해 드립니다. 

Q. 24개월 이상 사용하는 렌탈사용자에게 제공하는 혜택은 무엇입니까?
└ A.

24개월  경과후까지  렌탈서비스를  계속  사용하시는 이용자에게는  기존  에스프레소머신의 크리닝서비스와  기존에 사용하시던 

에스프레소머신을  동급의  타  에스프레소머신으로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 드립니다.

(최초 계약시 신품에스프레소머신을 렌탈하신 고객은 기존 렌탈하신 에스프레소머신 크리닝서비스만 제공합니다.)

 

 

머신크리닝서비스는  기존에 쓰시던  에스프레소머신을  당사에 입고하여 전반적인 내외부크리닝,  기능점검,  필요시  소모품을  교환하여

재설치해 드리는 서비스로  보다 위생적인 기계사용이 가능하며,  고객은 설치에 필요한 소정의 실비만 부담하시면 되며,  크리닝기간동안

당사가 대체장비를 제공합니다. 

 

 

 

다른   에스프레소머신으로  교체하실  경우,  기존에 쓰시던 장비와 동급의 장비인 경우에는 설치실비만 부담하시면 되며,  상위 기종으로

변경하실  경우에는 소액의 렌탈계약금과  렌탈료의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Q. 렌탈기간 종료시 소유권은 이전되나요?
└ A.

소유권은 이전되지 않습니다.    당사의 렌탈상품은 에스프레소머신의 사용가치에 기반하여  커피전문점 창업자의 초기 부담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기획된 상품입니다.    다만   렌탈사용자는  24개월 경과후,  기존에 사용하시던 커피머신에 대하여 디스케일링을 포함한

전반적인 크리닝서비스를 받으시거나,  당사가 보유한 다른 에스프레소머신으로 교체할 옵션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Q. 입고수리란 무슨 의미입니까?
└ A.

대부분의  A/S문제는 당사의 엔지니어가 고객의 현장을 방문하여 제품을 점검하여 필요시  부품등을  교체하여 해결될 수 있으나 

현장에서 수리가 불가할 정도의 중대한 문제가 발생한 경우,  고객이 영업을 계속할 수 있도록  당사가 대체장비를 제공하고

해당제품을 당사에 입고하여 수리후 현장에 재설치해 드리는 A/S절차입니다.  

고객의 추가부담은 없으나,  동파, 낙상, 전기적쇼트등  고객의 중대한 관리부실에 따른 물건파손 및 기능장애는 제외됩니다

Q. 의무사용기간에 미달하여 해지하는 경우에는?
└ A.

의무사용기간 12개월에 미달하여 해지하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계약금전액을 돌려받지 못하는 사항외에 추가적인 위약금은 없습니다. 

참고로 1년이후  2년미만 해지시에는 계약금의 30%, 2년이후 해지시에는 계약금의 50%를 돌려드립니다. 

Q. 렌탈서비스 가능지역은 어디인가요?
└ A.

서울, 경기, 인천등 수도권은 본사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도권 이외의 지역은 별도로 견적합니다. 

Q. 전자동 또는 사무실용 에스프레소머신은 렌탈가능합니까?
└ A.

당사는 업소용 반자동에스프레소머신을 전문적으로 렌탈하는 회사로   전자동  에스프레소머신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또한 업소용 머신이 아닌 사무실용 에스프레소머신렌탈도 취급하지 않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